업체탐방/ 구월철강
업체탐방/ 구월철강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5.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도씨 SIS보온관 주력-

구월철강(주)(대표 박광수)은 1989년 설립, 이중보온관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중온수 및 보냉용 보온관, 고온 증기용 보온관, 직매용 고온증기 이중보온관(SIS), 노출형 보온관, 자체 가열용 보온관, 보온 이형관 및 밸브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중보온관이란 현장 배관 후 보온작업, 외부보호 Jacketing작업 등 복잡한 기존 보온방식과는 달리 모든 배관자재를 공장에서 완벽하게 보온하여 제품화함으로써 현장배관 작업시 공정의 단순화, 공기단축, 비용절감을 기할 수 있는 혁신적인 보온방식을 갖춘 관을 말한다.
이중 250℃정도의 스팀라인에 사용되는 SIS(Steel-In-Steel, 이중강관)스팀용 보온관이 구월철강의 주력제품으로 기존 콘크리트 구조물이 없어도 직접 매설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내관의 열팽창이 외관내에서 자체적 처리가 되기 때문에 저렴한 자재비, 빠른 시공기간, 뛰어난 안정성을 실현한 첨단 열배관이다. 또한 넓은 범위의 온도에서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고온 증기배관에 적합하다.
현재 국내 각 지역공단내에 설치되는 중온수용 파이프를 변형 스팀라인의 대체품으로 SIS스팀용 보온관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구월철강은 시장환경이 점차 다변화해됨에 따라 가장 우수한 기술만이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사명감과 경쟁업체들이 대부분 대기업들임을 감안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제품의 품질향상, 최상의 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설계에서부터 제작, 설치시공 및 시운전까지 책임질 수 있는 Total Service망을 구축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임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