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에너지엑스포] 한국-네덜란드 풍력산업 발전 ‘맞손’
[그린에너지엑스포] 한국-네덜란드 풍력산업 발전 ‘맞손’
  • 대구=신승훈 기자
  • 승인 2014.04.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풍력산업협회-네덜란드 풍력산업협회 MOU 체결

한국풍력산업협회(KWEA)와 네덜란드 풍력산업협회(HHWE)가 양국의 풍력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1회 국제 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네덜란드 기업과 국내기업간 교류와 비즈니스 기회창출을 통한 양국의 풍력산업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명숙 前 국무총리(민주당 의원)는 축사를 통해 “이번  MOU 체결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양국간 신뢰 향상과 풍력산업 발전을 위한 기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인식되고 있다”며 “산업계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만큼 국회에서도 재생에너지 육성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돕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임택 한국풍력산업협회장은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네덜란드와 국내 풍력기업간 기술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MOU 체결을 계기로 양국이 힘을 합친다면 상당한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윔 제니스켄(Wim Jenniskens) 네덜란드 풍력산업협회장은 “풍력은 한국의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가장 큰 잠재력을 지닌 부분”이라며 “이번 MOU가 양국의 풍력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에 길을 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