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칼텍스가스, 경유차량 LPG개조에 대한 정부지원 요청
LG칼텍스가스, 경유차량 LPG개조에 대한 정부지원 요청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칼텍스가스(주)(대표이사 신준상)은 최근 정부 및 국회, 정당, 지자체, 시민단체와 운송업계 등에 경유화물차의 LPG개조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LG가스는 정부에게는 경유화물차의 LPG개조에 대한 정책수립과 자금지원, 사용연료에 대한 특소세 환급을 요청하고, 지자체에는 보유차량 및 관내차량의 LPG개조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으며, 화물운송업계에 대해서는 택배차 등 보유차량에 대한 LPG개조에 적극 나서줄 것을 권유했다.
LG가스는 지원 및 협조요청에서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자동차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대기환경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다며, 경유화물차 특히 노후화된 차량을 LPG차량으로 개조해 배출가스를 줄여 대기환경을 개선하자고 주장했다.
또한 LPG차량의 경우 대구시에서 120대 이상의 경유청소차가 LPG차량으로 개조돼 주민과 운전자로부터 조용하고 깨끗한 청소차로 인정받고 있고 월드컵 공동개최지인 일본이 백만대 이상의 LPG화물차가 운행됨에서 볼 수 있듯이 LPG개조차량은 기술적으로 안전성과 저공해성이 이미 입증받았음은 물론 적은 비용으로 단시간 내에 대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이라고 밝혔다.
경제성에 대해선 노후화된 경유화물차를 LPG차량으로 개조하는 것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엔진만 교체하고 경유보다 낮은 수송용 LPG연료를 사용함에 따라 경유차량보다 높다고 설명했다.

<윤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