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신기술로 관련산업 활성화 앞장
가스공사, 신기술로 관련산업 활성화 앞장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3.12.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창 설계ㆍ저장탱크 관련 신기술 인증 획득

▲ 왼쪽부터 김영균 가스공사 책임연구원, 손영순 LNG기술연구센터장, 양영명 연구개발원장, 이명실 기술사업화팀장이 신기술인증을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가스공사의 LNG관련 2개 기술이 신기술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해외기술 도입에 따른 로열티 절감은 물론 관련산업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장석효)는 지난 19일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2013년 제3회 신기술 인증서 수여식’에서 2개 기술에 대해 신기술 인증서를 받았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가스공사의 ‘2중 멤브레인 구조를 갖는 LNG선 화물창 설계 및 제조기술’과 ‘폴리우레탄폼 주입발포로 2차 방벽을 형성한 LNG 저장탱크 설계 및 제조기술’ 등 2개 기술을 포함해 58개 기관의 41개 기술이 신기술로 인증 받았다.

가스공사의 ‘2중 멤브레인 구조를 갖는 LNG선 화물창 설계 및 제조기술’은 화물창의 1차 방벽과 2차 방벽이 동일한 시스템으로 이뤄져 사고 발생 시 LNG와 증발가스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신기술 인증을 통해 해외 기술 로열티를 절감할 수 있게 됐고 특히 내년에 추진될 LNG 국적선 건조에 신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국내 LNG선 관련 기업의 역량과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육상용 멤브레인형 LNG 저장탱크 기술인 ‘폴리우레탄폼 주입발포로 2차 방벽을 형성한 LNG 저장탱크 설계 및 제조기술’은 외부 콘크리트탱크와 내부 멤브레인탱크 사이에 폴리우레탄폼으로 2차 방벽을 형성함으로써 저장탱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이 기술은 지난 10월 호주 우드사이드사로부터 약 2년간의 인증절차를 걸쳐 호주 기술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 신기술 인증을 통해 호주, 캐나다 등 해외사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한편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 신기술 인증서수여식에는 기술표준원 및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관계자, 인증기업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