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김광래 감사, 자랑스런 감사인상 대상
한난 김광래 감사, 자랑스런 감사인상 대상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3.12.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방만경영ㆍ부폐예방 노력 평가

김광래 지역난방공사 감사위원(좌측)이 자랑스런 감사인상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김광래 한국지역난방공사 상임감사위원이 지난 12일 (사)한국감사협회 주관으로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3년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2013 자랑스런 감사인상 감사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랑스런 감사인상은 한국감사협회가 올 한해 기업 경영효율성 증대와 투명경영을 위해 큰 기여를 한 감사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2013년도 감사추진방향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전문역량’, ‘신뢰확보’, ‘예방중심’으로 설정하고, 감사조직 강화를 통해 내실있게 감사활동을 펼쳐 그동안 고질적 문제로 지적된 공공기관 방만경영 및 부패 예방을 위해 노력한 성과가 높이 평가됐다.

김광래 상임감사위원은 “적극적인 경영참여로 방만경영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전문성과 독립성을 갖춘 감사활동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공기업이 되는데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광래 상임감사위원은 지난 2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제5회 국민신문고대상 부패방지부문 대한민국 국민포장 수상, 6월에 발표된 기획재정부 주관 상임감사 직무수행실적평가에서 에너지공기업 중 유일한 A등급 획득에 이어 이번 자랑스런 감사인상 감사부문 대상을 수상해 최고 수준의 감사역량을 증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