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발표
필립스,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발표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3.11.18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슬로건 ‘innovation and you'

▲ 필립스의 새로운 슬로건과 쉴드이미지.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는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한다는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을 발표했다. 필립스는 브랜드 포지셔닝의 일환으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innovation and you’를 비롯하여 자사의 아이콘인 쉴드(shield)의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innovation and you’에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을 가장 의미 있는 가치로 여기는 자사의 신념이 반영되어 있다.

이번 변화를 통하여 필립스는 테크놀로지 기업으로서 사람들 개개인에게 꼭 필요하고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하여 보다 건강하고 더 나은 미래를 선사하려는 회사의 비전을 알리고자 한다.

프란스 반 하우튼로열 필립스 회장은 “이노베이션은 120여년 전 필립스가 처음으로 전구를 소개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필립스의 DNA로 자리잡아 왔다”라고 강조하며, “새로이 선보이는 브랜드 포지셔닝이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실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필립스의 사명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필립스는 테크놀로지 기업으로서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사람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이노베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필립스는 이노베이션과 사람에 중점을 둔 새로운 브랜드 방향을 제시하면서,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 자사의 이노베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디지털 스토리텔링 플랫폼(www.philips.co.kr/innovationandyou)을 론칭했다.

이 플랫폼은 헬스케어, 조명,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각 사업부문의 이노베이션이 어떻게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는지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필립스의 이노베이션에 대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필립스는 1934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사용해온 자사의 아이콘인 쉴드의 새로운 디자인도 공개했다.

기존의 쉴드는 1930년대에 세계 최대 라디오 생산업체였던 필립스가 라디오를 통해 사람들이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삶을 발전시키는 혁신을 이룩했음을 상징하는 아이콘이었다. 필립스는 뉴미디어 시대를 맞아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 채널에 부합하게끔 새로이 단장한 쉴드를 통해 혁신과 신뢰라는 필립스의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필립스는 올해 초 새로운 브랜드 방향 제시에 앞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혁신에 보다 주력하고자 로열 필립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또한 의미 있는 혁신이라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온 성과를 통해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2013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되며 98억 달러의 브랜드 자산 가치를 인정 받았다.

한편, 필립스는 한국에서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필립스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필립스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마이크로 사이트(www.meaningfulinnovation.asia/korea)’에서 사람들 개개인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하는 브랜드 캠페인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사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