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 소비자시설 기술성과 공유
지역난방 소비자시설 기술성과 공유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3.11.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우수기술 7건 선보여

지역난방 열수송시설 및 열사용시설 세미나가 열리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상기)는 지난 6일 판교교육훈련실에서 국내 지역난방사업자 및 유관기관 등 총 30개 사업자 75명을 대상으로 지역난방 열수송시설 및 열사용시설 분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지역난방공사 기술연구소 주관으로 실시됐다. 그동안 연구소에서 수행된 과제 중 실적이 우수한 7건을 선정해 민간 지역난방사업자 및 유관기관에 성과를 공유했다.

최근 민간 지역난방사업자 수는 크게 증가하였으나, 공사를 제외하면 사업자 주도의 기술개발 및 연구수행 실적은 아직까지 미흡한 수준이다. 이런 점에서 공사의 이번 기술세미나는 국내 열수송시설 및 열사용시설 분야의 기술력 향상에 일조한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열수송시설 분야와 열사용시설 분야의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술개발 성과와 과정을 공유하는 국내 최초의 시도라는데도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지역난방 소비자 시설은 사업자의 관리영역 밖에 있어 사업자가 주도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시설이다.

지역난방공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소비자 시설에 관한 연구실적을 민간 사업자와 공유해 공사로서의 공적기능을 수행하며, 소비자를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지역난방 사업자들이 함께하는 정기적 활동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활성화된 기술공유의 장이 지속되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