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와 가스복합발전 사업 관련 협의
미얀마와 가스복합발전 사업 관련 협의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3.10.1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인국 서부발전 사장, 미얀마 양곤 전력청장 만나

 

▲ 서부발전은 14일 대구에서 양곤전력청과 가스복합발전사업을 위한 면담을 진행했다.(왼쪽부터 세번째 우 아웅 카일 양곤전력청장, 네번째 조인국 서부발전 사장)
조인국 서부발전 사장은 14일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WEC)’ 참석차 방한 한 미얀마의 우 아웅 카잉 양곤전력청장과 미얀마 가스복합발전사업 추진과 관련 협의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10월 미얀마 전력부와 양곤지역에 500MW 규모의 가스복합발전소를 건설하는 내용의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데 이어 전력구매계약(PPA) 등 주요계약 체결과 사업 시행을 위한 특수목적법인 설립을 앞두고 있다.

이 사업은 미얀마 최초의 대용량 해외 IPP 사업으로 일본, 중국 발전사업자들과 경쟁해 사업권을 확보했다.

우 아웅 카잉 양곤 전력청장은 이날 면담에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상호 협력하자”고 밝혔다. 이에 조인국 사장은 “사업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미얀마의 전력난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양국 간 우호증진과 한국 기업들의 미얀마 시장진출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우 아웅 카잉 양곤 전력청장은 2박 3일의 짧은 방한 기간에도 불구하고 이날 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를 방문해 석탄화력 운전 현장과 신규 건설 현장을 둘러보았다. 내일은 미얀마에 건설될 가스복합 서인천가스복합발전소를 방문해 운전, 유지 관리 모습을 확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