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푸드뱅크’ 차량 유류비 지원
S-OIL, ‘푸드뱅크’ 차량 유류비 지원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10.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나눔사업’ 차량 유류비 후원금 2억원 전달
▲ 10일 나세르 알 마하셔 S-OIL CEO(왼쪽)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차흥봉 회장에게 ‘S-OIL 식품나눔 차량 유류비’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S-OIL은 1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에 소외 이웃을 위한 무료 식품나눔사업(푸드뱅크) 차량 유류비 지원을 위한 주유상품권 2억원을 전달했다.

S-OIL 후원금은 농어촌지역 푸드뱅크 100곳에 전달되어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복지시설 등 소외이웃을 위한 푸드뱅크 차량의 주유에 사용된다.

마하셔 S-OIL CEO는 “미국에서 유학하던 시절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식품나눔 활동이 시민들에게는 일상적인 활동임을 알게 되었는데, 한국에서도 식품나눔 운동이 전국적으로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S-OIL에 취임한 작년부터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유사인 S-OIL이 가장 잘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유류를 지원하는 것인데, 재정적인 문제로 식품나눔 차량을 매일 운행할 수 없어 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지역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푸드뱅크는 식품의 생산·유통·판매·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먹을거리를 식품 제조업체나 개인들로부터 기탁 받아 복지시설, 저소득가정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중앙조직인 전국푸드뱅크 외에 17개 광역푸드뱅크, 전국 409개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연간 200만명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