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 인턴십 교육 희망자 모집
해양환경관리공단, 인턴십 교육 희망자 모집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10.0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7일까지
▲ 인터십 교육 참가자가 연구원의 말을 듣고 있다.

해양환경관리공단은 11월 17일까지 해양생태계 조사 및 분석에 관한 인턴십 교육 프로그램 희망자를 모집한다.

해양생태계 법정조사를 수행하고 있는 공단은 관련 분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교육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내부 전문가들의 지식기부 방식으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공단의 해양생태조사센터(인천 중구 소재)에서 3회에 걸쳐 총 18명(회당 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해양생태계 조사단 참여연구원과 해양관련분야 전공 희망자 또는 해양생태 분야 실무기술 습득 희망자 등 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해양생태계 조사의 기초가 되는 부유생물(동·식물 플랑크톤), 저서생물(조개, 게, 갯지렁이 등), 유영생물(어류 등)의 생물이름 판별과 분석 장비 사용실습 등 교육대상자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이틀간 이루어 질 계획이다. 또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해양생태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내부 전문가들을 활용한 다양한 지식기부 활동을 확대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해양생태 분야 인턴십 프로그램 신청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양환경관리공단 홈페이지(www.koem.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