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공사,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전기안전공사,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10.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욱 교수 초빙 주제강연 진행

전기안전공사 임직원들이 '고위공직자 청념교육'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감사실(상임감사 한종태)은 2일 서울 고덕동 본사 7층 강당에서, 본사 임원과 전국 60개 사업소장들을 참석한 가운데 ‘고위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가 각 공공기관 및 단체의 고위 공직자들에 대해 청렴교육 시행을 권고한 데 따른 것으로, 서울대 경영대 부학장인 김수욱 교수를 초빙, ‘초경쟁 시대의 경영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 교수는 강의에서, “기업 간 ‘속도 전쟁’과 산업 간의 ‘융․복합화’가 갈수록 첨예화 되고 있는 오늘날, 공기업도 이 같은 경쟁에서 예외일 수 없다”면서, “공공성을 기반으로 하는 공기업의 입장에서는 매사 국민을 중심에 두고 변화된 국민의 기대와 요구에 맞는 역할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교수는, 그동안 정부 경영평가위원으로 활동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공기업 청렴도 평가의 올바른 의미와 목적, 과제 등을 소개하며, “기관의 정책 방향을 결정하고 집행하는 고위직 공직자들로서 깨끗하고 공정한 기업문화 조성 노력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감사실은 이번 특강이 공사 임직원들의 청렴의식을 더욱 고취시키고, 청렴한 기업문화를 뿌리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