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장애 청소년에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 후원
S-OIL, 장애 청소년에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 후원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09.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8명에게 1억 상당 지원
▲ S-OIL 조영일 부사장(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에서 장애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4일 경기도 수원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을 열고 장애학생 88명에 1억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구를 전달했다.

S-OIL은 신체 장애로 학습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전동 높낮이 조절책상, 휴대용 전자 독서 확대기, 조이스틱 특수 마우스, 문자 입력식 음성 재생기 등 장애 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전국의 보조공학서비스 기관들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장애학생들을 추천 받고, 재활공학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현장평가를 실시해 최종 지원 대상자 88명을 선정했다.

S-OIL은 2010년부터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손잡고 학업 기회에서 소외된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저소득가정 장애 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까지 4년 째 총 250여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S-OIL의 후원을 받아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습 의욕을 높이고 있다.

S-OIL 조영일 부사장은 “S-OIL의 지원을 받은 장애 청소년들이 신체적 어려움을 딛고 친구들과 함께 전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학교 생활에 임하고 있다는 소식에 보람을 느꼈다”면서 “S-OIL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장애 청소년들이 용기를 가지고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