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다산 정약용 생가에서 청렴입사식
전력거래소, 다산 정약용 생가에서 청렴입사식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09.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이 살아 숨 쉬는 곳에서 전력수급 안정 다짐

 

전력거래소는 지난 2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다산 정약용 생가에서 2013년도 신입직원 입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사식은 특히 국내 최초로 다산처럼 반듯하게 청렴정신을 본받는다는 ‘청렴 입사식’으로 치러졌다.

신입직원들은 이날 다산 묘소를 참배하고 생가를 둘러보면서 청렴했던 다산 선생의 삶을 돌아보고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식을 다시금 되새기며 전력거래소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서약을 했다. 아울러 특별히 실학박물관 김시업 관장은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전력거래소 신입직원들을 위해 청렴특강을 했다.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하는 전력거래소의 특성을 고려할 때 청렴을 포기하는 것은 직장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며 “신입직원들의 높은 윤리의식과 청렴성이야말로 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입사식은 신입직원의 가족들을 초청함으로써 회사 상사, 동료와 가족들이 함께 새출발을 축하해주는 자리가 됐다.

신입직원들은 입사식 후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참배를 하며 전력수급 안정과 국민행복 실현의 결의를 다짐하기도 했다.

신입직원 대표 최재훈 직원은 “앞으로 일하게 될 기관의 입사식에 부모님을 모시고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되어 뜻 깊었고 기관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도 커졌다”며 “입문교육기간 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우리나라 전력수급을 책임지는 컨트롤타워 기관인 전력거래소의 전문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