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태양광 통한 사회공헌 확대
한화그룹, 태양광 통한 사회공헌 확대
  • 신승훈 기자
  • 승인 2013.08.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빈곤지역 학교에 30kW 규모 무상설치

 

한화그룹이 그룹의 신사업인 태양광을 활용해 인류애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중국 빈곤지역 학교에 30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한 것.

한화그룹은 30일 중국 베이징시에 위치한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회의실에서 투멍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 비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빈곤지역 초등학교에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는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따라 한화솔라원과 한화차이나는 공동으로 후베이성(湖北省) 우펑현 지역의 위양관쩐중심 초등학교에 약 30kW 규모의 지붕형(Roof-Top)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 준다.

이번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주는 위양관쩐중심 초등학교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를 통해 추천받은 3개 후보지역 중에 실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한화그룹은 앞으로 무료 설치 대상 학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2011년부터 전국의 사회복지 시설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고 있는 '해피선샤인'(Happy Sunshine) 캠페인을 펼치며 태양광 사업을 통해 '나눔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한화솔라원과 한화차이나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의 희망공정 캠페인으로 세워진 빈곤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상으로 기증함으로써 중국으로까지 이러한 나눔 정신을 확대하기로 결정하고,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금춘수 한화차이나 사장은 “한화그룹은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을 통해 풍요로운 국가의 미래와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김승연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며 “이러한 김승연 회장의 의지를 실천하기 위해 한화그룹은 국내외에서 태양광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화·희망공정 해피선샤인'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그룹은 다보스포럼이 열리는 다보스시에 태양광 모듈을 기증해 다보스포럼의 친환경정신에 동참하고(2013년 1월), 급격한 사막화를 방지하기 위해 중국 닝샤자치구 링우시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2012년 7월)하는 등 전세계에서 태양광 에너지의 중요성과 효율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희망공정은 1989년 10월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를 통해 농촌과 벽지의 빈곤가정 학생들이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낙후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됐으며, 중국 역사상 사회적 영향력이 가장 큰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