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시설·절전규제 고객 선풍기 제공 이벤트
복지시설·절전규제 고객 선풍기 제공 이벤트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07.2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여름철 전력피크시간대 절전 유도

 

한국전력은 에어컨과 선풍기를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여름철 피크시간대 절전을 권장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절전사연 및 절전계획에 대한 공모 및 심사를 통해 선풍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주요 상권 33곳의 합동단속 대상 영업장을 대상으로 단속기준 준수 우수고객을 추첨해 선풍기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시행한 이벤트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절전계획과 절전사연을 공모했으며 이후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사내외 심사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에어컨 수량 대비 선풍기 부족 시설 203곳에 절전제품(선풍기) 800대를 제공했다.

조환익 사장은 지난 29일 선정된 복지시설 중 사랑쉼터의 집과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선풍기 및 생필품 등을 증정하고 ‘범국민 100W 줄이기’ 운동에 복지시설 또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전은 산업부와 지자체, 에너지관리공단 등과 합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전국 주요상권 대상 ‘냉방제한’ 단속의 시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단속기준 준수 우수고객을 선정해 선풍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전국 주요상권 고객들의 ‘냉방제한’ 규제 준수를 유도하고 ‘전기모으기’ 운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현재 전국 14개 사업본부에서 지자체와 합동 냉방제한 단속 및 절전 캠페인 활동 후 우수 준수자를 선정해 약 4000대의 선풍기를 제공하고 있다.

한전은 이번 절전용품(선풍기) 제공 이벤트를 통해 에어컨과 선풍기의 동시 사용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은 동일한 냉방효과를 보면서도 전기요금은 절약하는 효과를 볼 것이며 국가적으로는 여름철 전력피크시간대 냉방부하 감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