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중소기업 에너지수출 지원
에기평, 중소기업 에너지수출 지원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3.07.2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大와 MOU
▲ 안남성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지난 26일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대학교 기술&연구이전 데이비드 맥베쓰 센터장과 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국내 중소기업의 에너지기술 수출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안남성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지난 26일(현지시각) 영국 글라스고에 위치한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을 방문해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골자로 하는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평가원은 국내 중소기업의 에너지기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선진 핵심기술을 획득하고, 해외시장 진출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MOU에는 특히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과의 공동연구 과제 발굴, 국내 중소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화 지원, 공동연구를 위한 장비사용, 자문활동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평가원은 국내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국제 공동연구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측이 보유한 스마트그리드·에너지저장·해양에너지 등의 핵심원천기술 중 한국측과 협력이 가능한 공동연구 과제를 수요조사 할 계획이다.

안남성 원장은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기획, 공동 기술개발, 해외 사업화지원 등 전주기적 지원의 활성화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 해외시장진출의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