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기업 인사 서둘러야
에너지공기업 인사 서둘러야
  • 한국에너지
  • 승인 2013.07.26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기업 CEO에 대한 인사가 늦어지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지 5개월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인사가 늦어지면서 그 여파가 에너지공기업에도 미치고 있다.

청와대 내부에서 관료출신들이 요직을 독식하고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면서 그렇지 않아도 늦어진 인사가 당분간 중단된 상태다. 여기에 나름대로 철저한 검증을 하겠다고 하면서 후보자 수를 너무 광범위하게 잡은 것도 인사가 늦어지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에너지공기업의 경우 지역난방공사와 석유관리원의 기관장이 자리를 비웠음에도 불구하고 후속인사가 언제 될 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원전비리로 옷을 벗은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전력기술도 여전히 대행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임기 만료를 앞두고 있는 곳도 여러 곳 있는데 전혀 인사에 대한 얘기가 나오지 않고 있다. 에너지공기업 인사가 이뤄진 곳은 에너지관리공단과 가스공사 정도다. 

기관장의 인사가 늦어지면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올 수밖에 없다. 무엇보다 업무 추진력이 떨어진다. 새로운 수장이 와야 제대로 된 계획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 직원들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지 혼란스럽기만 하다. 특히 신규사업은 아예 손을 대지도 못하고 있다. 내부에서는 이렇게 늦어지면 신규사업을 아예 포기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러다 보니 예정됐던 일정이 늦춰지고 있고 이렇게 되면 새로운 기관장이 와서도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런 우려를 반영한 듯 한진현 산업부 2차관도 지난 25일 주요 에너지 공기업 기관장과의 조찬 간담회에서 “최근 일부 공기업 기관장 인사가 지연됨에 따라 조직 기강이 해이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고 언급했다. 인사 공백에 대한 걱정을 정부까지도 하고 있는 셈이다.

이제라도 에너지공기업 인사를 빨리 마무리 지어야 한다. 더 이상 늦어질 경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인사가 만사’인 만큼 조직의 불안감을 더 키워서는 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