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2013년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대상
전력거래소, 2013년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대상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07.1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단 없는 전력IT서비스 제공 체계 구축

 

전력거래소는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대상 정부포상에 첫 출전해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력거래소는 창립 이후 전력시장운영, 전력계통운영 등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매진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신뢰받는 전력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이라는 2020 비전을 선포하고 전력거래소 미션 수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전력거래소는 중단 없는 전력IT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했고 국가 주요기반시설로 지정된 전력IT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보안체계를 갖췄다. 디지털 전문가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등 디지털 경영혁신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그 결과 주파수유지율, 전압유지율 등 전기품질신뢰도를 측정하는 지표는 글로벌 톱을 달성했고 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고객만족 지표에서 준정부기관 평균보다 월등하게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디지털 경영대상 촉진대회에 첫 출전이라는 점과 자본 규모, 종업원수 등에서 경쟁기관에 비해 절대적으로 불리한 여건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전력거래소 디지털 경영혁신 노력 및 성과를 대외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