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연탄가격인상 보도관련 ‘정면반박’
산업부, 연탄가격인상 보도관련 ‘정면반박’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07.1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혀 근거 없는 내용”

‘서민연료 연탄가격 4년 만에 인상된다’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 산업통상자원부가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산업부는 지난 14일 연합뉴스의 연탄 소비자 가격이 4년 만에 오를 전망이란 기사와 관련 ‘석탄 및 연탄 원가 계산을 위한 용역’을 한국광해관리공단에 의뢰해 지난달 초 용역결과를 제출받았다며 가격을 산정하는 기초단계만 진행됐을 뿐 연탄가격 인상과는 무관하다고 밝혔다.

연합뉴스는 기사에서 대한석탄공사가 부채규모를 줄이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연탄가격 5% 인상하는 내용을 정책에 건의키로 한 것을 인상 원인으로 지적했다.

이와 관련 산업부 관계자는 “석탄공사로부터 그러한 내용에 대한 예기를 들은 적이 없다”며 “석탄공사 이사회에서 건의된 사항이 직접적으로 연탄 가격인상에 반영된다는 것은 근거 없는 내용”이라고 일축했다. 

가격 산정과 관련, 관계자는 “정부는 올해 석탄 및 연탄 원가 계산 작업을 진행 중이고 연탄이 저소득층 난방에 중요한 만큼 가격 인상여부를 판단할 것”이라며 “아직 인상한다는 어떠한 결정도 내려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부는 저소득층 난방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저소득층 연탄보조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정부보조사업으로 광해관리공단이 연탄가격 인상 차액분을 쿠폰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연탄을 사용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외계층 등 약 8만3000가구에게 가구당 16만9000원 상당 쿠폰이 지원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