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아프리카 3개국 에너지효율 담당 공무원 교육
에관공, 아프리카 3개국 에너지효율 담당 공무원 교육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3.06.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대응 역량강화 기반 제공
▲ 에너지관리공단 강원규 에너지사업지원이사(앞줄 우측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2013년 한·개도국 협력 에너지효율 담당 공무원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대응 한·개도국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08년도부터 시작되었으며, 한국의 선진 에너지효율 정책·제도 운영 노하우를 개도국에 전수함으로써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고효율기기의 보급 확대를 촉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에티오피아 전력청장 및 모잠비크, 탄자니아 에너지효율 담당 공무원 12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물, 산업 등 분야별 에너지효율향상 정책 및 기술에 대한 소개와 함께 고효율기기 사용 확대를 위한 자금지원 방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에너지효율 관련 현장 실습 프로그램으로 시화조력발전소 및 에너지드림센터, 포스코 연료전지 발전소 등을 방문했으며, 한국 문화체험의 하나로 경복궁, 인사동 등을 둘러봤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지속적인 개도국 기후변화대응 역량강화 교육지원을 통하여 개도국에서의 한국에 대한 우호적 이미지가 확산되고 있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