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미래부, 부처간 칸막이 없앤다
산업부-미래부, 부처간 칸막이 없앤다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3.06.1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협의회에서 창조경제, R&D, IT 협력 논의

산업통상자원부과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정책 동반자로서 부처간 칸막이를 낮추고 주요 정책, 법률 등 현안에 대한 협력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차관급의 정례적 협의채널을 구축·운영키로 하고 산업부 김재홍 차관과 미래부 이상목 차관을 대표로 12일 오전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제 1차 미래부-산업부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창조경제, R&D, IT 등을 담당하는 주요 실·국장이 같이 참석하여 상호 발전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 간 양부처는 업무적으로 서로 경쟁관계에 있었으며, 이번 조직개편시에도 R&D, 출연연 등 서로 이해가 상충하여 갈등하는 측면도 있었으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서는 그 어떤 부처보다 긴밀한 협조가 필요한 부처이다.

향후 산업부와 미래부는 정책협의회를 분기별 1회 개최하되, 정책현안 발생 시 수시로 개최하여, 양 부처 간 갈등을 해소하고 협력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성과 창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산업부 김재홍 차관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미래부는 창조경제의 씨앗을 뿌리고 산업부는 산업, 통상, 에너지 등 실물경제분야에서 과실을 맺을 수 있도록 양 부처가 적극 협력하여 성장동력·고용 창출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래부 이상목 차관은 “미래부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핵심부처로서, 산업부와의 상호 정책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여 창조경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