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발전분야 전 사업장 ISO27001 인증
서부발전, 발전분야 전 사업장 ISO27001 인증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3.06.1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수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구축 인정

 

서부발전이 국내 최초로 발전분야 전 사업장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10일 본사에서 영국표준협회(이하 BSI) 한국지사 천정기 회장, 고려대학교 정보경영공학전문대학원 이경호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27001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이자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으로서 정보보안 관련 11개 분야, 133개 항목에 대한 국제심판원들의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 BSI에서 최종 인증하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해 12월 정보보안 전문회사인 시큐베이스와 함께 별도의 TF팀을 구성, 인증 프로젝트에 돌입해 약 5개월 동안 정보 보안관리 현황 파악 및 미흡한 부분에 대한 지속적 개선과 보완을 통해 국내 최초로 발전제어시스템을 포함한 업무전반에 대해 전 사업장이 ISO27001(정보보안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

본사를 비롯해 4개 발전 사업소(태안, 평택, 군산, 서인천)를 운영 중인 서부발전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설비 건설·운영능력과 함께 정보보호 분야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글로벌 종합에너지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김문덕 사장은 “기업경영에 있어 정보보호 및 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리 회사 정보보호 분야 관리체계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 관리와 개선을 통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