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글로벌 광해방지 전문기업 육성
광해관리공단, 글로벌 광해방지 전문기업 육성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05.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광해방지시장 진출 동반성장 협의체 구성
▲ 지난 27일 한국광해관리공단 대회의실에서 열린 '해외 광해방지사업 동반성장 협약식'에서 권혁인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앞줄 가운데)과 참가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권혁인)은  중소기업의 해외 광해방지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동반성장 협의체’를 구성,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광해관리공단은 이번 협의체를 중심으로 관련 중소 전문기업과의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글로벌 광해방지 전문기업을 육성해 나아갈 계획이다.

이번 협의체는 지난달 열린 ‘해외 동반진출 워크숍’에서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코오롱, 벽산엔지니어링 등 국내 26개 대․중소기업이 참여했다.

공단은 협의체 기업들에게 그간 구축한 아시아, CIS국가, 중남미 지역 24개 국가의 해외 네트워크, 해외 최신동향, 최신 광해방지기술 등을 공유해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공동 해외마케팅을 통한 중소기업의 세계화를 이끌 계획이다.

공단은 이번 협약과 협의체 구성을 계기로 공단과 광해방지 전문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돼 관련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권혁인 공단 이사장은 “중소기업과의 해외 광해방지시장 진출을 위해 다양한 협업방안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번 협의체는 글로벌 광해방지 창조기업을 육성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