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개최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개최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05.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여 꿈나무, 학부모 등 40만 여명 참여
▲ 제20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소망벽화앞에서 정영목 심사위원장(왼쪽부터) GS칼텍스 허진수부회장, 윤성규 환경부장관이 참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찍고 있다.

GS칼텍스(대표 허진수 부회장)가 개최하는 국내 어린이 미술행사인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가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GS칼텍스는 ‘제20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를 지난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88마당과 한얼광장에서 개최했다. ‘나의 꿈과 초록빛 자연이야기’라는 주제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7천여 명의 초등학생들과 학부모 등 총 2만 여명이 참가했다.

허진수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로 스무살이 된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는 사람으로 치면 성인이 된 것과 마찬가지의 뜻 깊은 날”이라며 “그 동안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우리나라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허 부회장은 또 “오늘 미술대회 참여를 계기로 모두가 환경사랑의 주인공이 되고, 나아가아름다운 마음을 간직하여 우리나라 미래의 밝은 에너지가 되어주길 바란다” 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오늘 환경미술대회를 통해 다시 한 번 하나뿐인 지구와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앞장서서 환경보전을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20주년을 기념하여 웹툰 형식으로 전시된 20년의 시간여행벽화는 그 동안 GS칼텍스 미술대회의 변천사가 재미있게 표현되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소망벽화는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 스티커에 아이들의 소망 메시지를 적어 부착하는 방법으로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밖에 무공해 동력기차 및 페달 선풍기, 미니 풍력발전 체험 등의 친환경 에너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그린 에너지 체험관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는 20년 동안 회사가 지속적으로 개최해 온 대표적 사회공헌 행사”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참여한 가족 분들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갈 것” 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