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 PEMSEA와 업무협력
해양환경관리공단, PEMSEA와 업무협력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04.1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시아해 지속가능 발전에 앞장서
▲ 해양환경관리공단과 동아시아해역 환경관리협력기구가 업무협력 개최 후 곽인섭 이사장(왼쪽에서 세 번째부터)과 아드리안 로스 PEMSEA 사무국장 대행이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양환경관리공단과 PEMSEA(동아시아해역 환경관리협력기구)가 해양환경 협력사업을 통해 동아시아 해양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앞장서기로 했다.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은 17일, 공단 본사에서 PEMSEA의 아드리안 로스 사무국장 대행 및 기술담당관 등과 함께 ‘KOEM-PEMSEA 업무협력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2012년 공단과 PEMSEA의 공동연구사업인 ‘기후변화 대응 동아시아해 해양수질 모니터링 사업’의 결과를 공유하고, 양 기관 간 신규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개최됐다.

아드리안 로스 PEMSEA 사무국장 대행은 “공단과의 공동연구사업을 통해 PEMSEA 회원국의 해양환경 모니터링 현황을 면밀히 분석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곽인섭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올해 PEMSEA와 함께 동아시아 개도국 공무원 대상 해양환경 국제교육훈련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동아시아 해양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공단의 역량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PEMSEA는 동아시아해역의 생태계 보호와 연안․해양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목적으로 1994년 설립됐으며 동아시아 14개국 및 20개 비정부기구를 두고 있다.

공단은 PEMSEA와 2011년 7월 양해각서(MOU) 체결하고, 2012년 20번째 비정부기구로 가입해 해양환경 보전,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