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노사협력대상 우수상 수상
남동발전, 노사협력대상 우수상 수상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2.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노사문화 구축 공로

 

▲ 이용재 남동발전 관리처장과 김종남 남동발전 노조위원장(왼쪽 두번째부터)이 한국노사협력대상 수상식에서 대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지난 27일 한국경영자총협회 주관으로 열린 제25회 2013년 한국노사협력대상 수상식에서 대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남동발전은 ‘노사합동 사회공헌 업무 협약서 선언’, ‘노사정 공동 결의’ 등을 통해 ‘노사합동 사랑의 연탄배달’, ‘전 직원들의 급여 끝전을 모아 유니세프 및 한국에너지재단 기부’를 실천하는 등  우수한 노사문화를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장도수 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노사협력대상 수상을 계기로 노사가 경영파트너이자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하여 공공기관 모범이 되는 선진 노사문화를 정착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여인철 남동발전노동조합  위원장은  “참여와 협력의 노사관계를 뛰어 넘어 소통과 전략적 노사관계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노사협력대상은 1989년 제정됐으며 ▲노사협력 및 복지후생 ▲생산성 향상 운동 추진 및 성공정도 ▲인적자원 개발 노력 및 성과 ▲산업재해 현황 및 예방 ▲국가 및 사회공헌 사항 ▲최고경영자의 경영철학 및 실천노력 등 노사협력을 위한 필수 6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기업을 선정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