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소비자 권익 증진위해 노력할 것”
한전, “소비자 권익 증진위해 노력할 것”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3.01.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소비자 단체와 간담회 개최

 

▲ 한전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서민생활부담 최소화 등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해 소비자 단체 대표의 의견을 정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전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서민생활부담 최소화 등 소비자권익 증진을 위해  지난 30일 한전 본사에서 5개 소비자 단체 대표와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정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조환익 한전 사장은 겨울철 전력 수급 위기와 관련해 한전의 핵심 가치인 안정적 전력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소비자단체장과의 간담회와 같은 직접적인 소통을 통한 국민 신뢰 회복을 약속했다.

소비자 단체를 대표해 참석한 각 소비자 단체장들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한전의 노력에 감사하며, 최근 지속되는 전력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에너지 절약에 관한 소비자 교육이나 시민단체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줄 것과 신재생에너지 등 대체에너지 개발에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현재의 전기요금 누진체계 개선과 더불어 전기요금 인상요인에 대해 소비자에게 보다 적극적인 정보 공개와 설득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사회적 약자의 에너지 기본권 보장을 위해 한전이 더욱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조환익 사장은 소비자 단체장들이 의견을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적자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공공성 유지에 중점을 둔 경영 효율화를 통해 서민생활 부담을 최소화하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소비자단체는 소비자단체협의회, 소비자시민모임, 한국부인회, 녹색소비자연대, 한국YWCA연합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