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환경친화 기기로 인지도 높여
고효율 환경친화 기기로 인지도 높여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F 이후 사회전반에서 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존에 대한 제고가 다시금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리오 기후변화협약 등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주)유천공조엔지니어링(대표이사 윤명혁)의 '완전공기조화기'가 에너지 고효율 및 환경친화 부분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다.
유천공조의 공조설비인 완전공기조화기는 공기전환식 히트펌프를 이용한 냉난방, 항온항습 공조설비를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는 제품이다.
그 특징으로 별도의 폐열회수 설비를 갖추지 않고도 에너지 회수율이 90%이상이고 따라서 에너지 회수에 의한 냉동기 동력 감소율이 46%에 이르는 고효율 에너지 이용기기이다. 또한 냉각수펌프, 쿨링타워펜 및 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부대설비 배제로 인한 에너지 절감효과가 크다.
더불어 기존의 기계실이 필요 없어 초기투자비용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어 기계실 공간을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화석연료를 사용치 않고 전기를 사용, 연료연소에 따른 공해물질의 배출 없이 난방이 가능하므로 대기오염 및 지구온난화 등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미 국내에 보급된지 4년여가 흐른 현재 완전공기조화기는 국가의 대형 프로젝트에 입찰심사용으로 제출될 정도의 인지도를 갖고 있으나 이는 사회적 관심도의 심화와 함께 더욱 향상될 것이다.
(주)유천공조엔지니어링에서는 이 제품의 완벽한 구조적 분할설계가 끝나는 2001년부터 부품개념으로 수출에 나설 전망이며 미국, 유럽시장 등 원거리의 대형시장은 현지 전문업체와 기술적 제휴를 통한 현지생산, 현지판매개념으로써 국외시장공략에 나설 것이라고 한다.
<임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