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하니웰 지문인식 도어록 전략적 제휴
한국하니웰 지문인식 도어록 전략적 제휴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0.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하니웰(대표 권태웅)은 지난달 20일 지문인식 원천기술 보유업체인 휴노테크놀로지(대표 김상균)와 지문인식을 적용한 도어록 시스템 개발과 상호 기술지원에 관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는 홈 오토메이션 및 방범 분야의 선두 업체인 한국하니웰과 지문인식 분야의 원천 기술을 보유한 휴노테크놀로지의 사업제휴로 향후 지문인식 도어록의 폭발적 시장 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전략적 윈-윈 제휴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하니웰은 이번 사업제휴를 계기로 시큐리티 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군, 즉 출입통제 관련제품과 CCTV 관련제품, 알람경보 관련제품 등을 모두 갖춘 ‘원스톱 쇼핑 시스템’구축에 일보 전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하니웰은 우선 휴노테크놀로지의 지문인식 기술을 응용한 지문인식 도어 록 개발을 조기에 완료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또한 휴노테크놀로지의 통합시스템 기술과 연계해 지문인식 시스템을 현관, 주차 등 출입관리 통제시스템에 부착, 통합관리하는 무인경비 시스템으로 확대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한국하니웰은 지문인식 도어 록만으로 올해 전체 300여억원 규모의 시장에서 20% 를 점유해 60억원을 수주하고 2005년까지 2천억원대로 추정되는 출입통제 전체 시장의 30% 정도를 차지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 하니웰사의 유통망을 통해 전세계로 제품을 공급할 계획으로 있어 향후 지문인식을 적용한 각종 시큐리티 솔루션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