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마와 싸우는 몽골 직원 후원
병마와 싸우는 몽골 직원 후원
  • 안효진 기자
  • 승인 2012.06.0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료 시급하나 가정형편 어려워

 


국내 공공기관의 몽골 현지 직원이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제대로 된 병원 치료를 받지 못한 채 병마와 힘겹게 싸우고 있어 주위 사람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의 몽골 현지 법인인 몽골MGL 직원 오치르 프레브(32) 씨는 지난 2008년 공단의 몽골 사업 추진시 렌트 차량 기사로 공단과 첫 인연을 맺어 2010년 5월 몽골사무소의 운전직원으로 채용돼 몽골 광해실태조사에 투입된 조사요원들의 손발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2년 전부터 고생하고 있던 만성 신부전증이 악화돼 현재 휴직한 상태다.

광해관리공단은 신장 투석을 위해 한 달 가량 대기해야 하는 몽골 현지 사정을 고려해 우선 한국 의료진과의 연계를 주선했다. 지난달 24일 입국해 강릉 동인병원에 입원 중인 그는 양쪽 신장이 심하게 손상된 상태이며 병원 측에서는 신속한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생명이 위험하다고 설명했다.

더군다나 병원 측이 치료비 경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신분이라 의료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치료비 부담이 가슴을 옥죄고 있다. 가정 형편이 넉넉지 않은 데다 지난해 부인마저 뇌수술을 받는 등 치료 비용을 감당하기에 어려운 실정에 놓여있는 것.

이러한 사정을 전해들은 공단 직원들은  십시일반으로 성금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공단의 사회공헌 차원에서도 후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공단 측은 “몽골인들과 함께 호흡하며 현지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한국의 공공기관으로서 몽골 직원의 어려운 처지에 눈을 돌릴 수 없었다”며 “많지 않은 성금이지만 병마를 이기는 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또 “공단에서 도울 수 있는 데 한계가 있어 안타깝다”며 “주변에서 좋은 뜻을 가진 분들의 동참이 있었으면 바란다”고 덧붙였다. 후원문의는 (02)3702-664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