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대기전력 제로공간 만들기’나서
환경실천연합회 ‘대기전력 제로공간 만들기’나서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2.05.2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단 멀티탭으로 10% 전기절약

▲ 환실련이 지구의 날 행사를 벌이고 있다.
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 IEAA. 회장 이경율)는 2011년 행정안전부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으로 에너지 절약을 위한 ‘대기전력 제로공간 만들기’사업을 진행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환경실천연합회가 진행하는 ‘대기전력 제로공간 만들기’는 개별스위치와 대기전력 자동차단장치가 부착된 멀티탭을 무상 배포 후 에너지절약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사업으로 학교, 가정, 사무실 등에서 전기제품이 사용하는 대기전력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특히 대기전력 차단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기존 대기전력 차단방법과 달리 전기제품이 대기전력 상태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일일이 콘센트를 빼거나 스위치를 내릴 필요없이 대기전력을 줄일 수 있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멀티탭을 배포했다. 
환실련은 올해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이번 사업에서 최대 10% 정도의 전기사용량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경율 환실련 회장은 “전자, 전기제품의 사용으로 인해 많은 전기가 소모되고 있는 시기에 대기전력 절감은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꼭 필요한 환경실천 행동”이라고 말했다.
한편 환실련은 에너지절약학교를 통해 생활 속에서 에너지사용 절감운동과 2040운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벌인 바 있으며 앞으로도 에너지절약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