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 쉘과 윤활기유 합작법인 설립
현대오일, 쉘과 윤활기유 합작법인 설립
  • 이윤애 기자
  • 승인 2012.04.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쉘베이스오일’ 공장 짓고 2014년부터 생산

▲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중앙기술연구원장(왼쪽 네번째)과 김동원 쉘 상무(왼쪽 여섯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창립 총회를 마치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가 윤활기유 사업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대표 권오갑)는 4일 세계적인 정유회사 쉘과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윤활기유 합작법인인 ‘현대쉘베이스오일(주)’를 설립했다. 지난 2월7일 쉘과 계약서명식을 가진 이후 2개월 만이다.

현대오일뱅크와 쉘이 6:4의 비율로 출자하는 현대쉘베이스오일은 하루 2만배럴 처리 규모의 윤활기유 공장을 짓고 2014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제품생산에 나선다.

윤활기유 공장은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3만3000㎡(1만평) 부지에 들어서며 오는 9월 양사 최종결정을 거쳐 10월에 착공한다.

생산된 제품은 쉘의 유통망을 통해 최대 소비국인 중국 등 아시아 전역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권오갑 사장은 “현대중공업 편입 이후 각종 신사업을 가열차게 추진중”이라며 “윤활기유 합작법인 설립은 현대오일뱅크가 종합에너지회사로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활기유는 고도화 공정에서 나오는 잔사유를 재처리해 만드는데 각종 첨가제를 혼합하면 자동차나 선박 등에 쓰이는 산업용 윤활유 완제품이 만들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