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림카본금속, 그라파이트 일괄생산 체계
승림카본금속, 그라파이트 일괄생산 체계
  • 한국에너지
  • 승인 2012.03.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승림카본 은 수준 높은 그라파이트 생산기술을 보유했다.

승림카본금속은 태양광용 잉곳 부품, 수소연료전지,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수의 제품을 보유한 회사다. 특히 카본브러쉬, 전기접점, 그라파이트 관련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확보했다.

1975년 설립이래 지난 30여년간 ‘고객의 요구를 존중한다’는 기업가치 아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2006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승림카본금속은 태양광, 반도체 및 일반 산업체에 사용하는 그라파이트는 가공공정에서부터 제품화까지 일괄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라파이트를 주성분으로 만든는 카본브러쉬는 전기기계용 직, 교류기 등 각종 회전기기의 정류자 또는 슬립링의 회전부 표면에 접촉해 통전역할과 정류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승림카본금속에 따르면 풍부한 윤활성, 내열성, 내아크성 및 낮은 마찰 특성 등을 갖춰야 한다.

전기접점은 차단기, 개폐기 등의 전기기기 중 전기회로의 개폐 또는 접촉을 기계적으로 행하는 전기적 소자로 각종 스위치, 릴레이, 전자개폐기, 배선용 차단기, 차량용 전장품, 전기기관차,고압 송배전설비 및 엘리베이터 등에 이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승림카본금속은 연료전지 분야에 진출, 핵심부품이 스택과 분리판을 생산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