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라인란드 코리아, 국내 인증을 선도한다
UV 라인란드 코리아, 국내 인증을 선도한다
  • 한국에너지
  • 승인 2012.03.26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서 과감한 투자 마케팅 주목

▲ TUV 라인란드 직원이 제품인증 작업을 하고 있다.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지난 1987년 해외인증기관으로 국내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세계 표준 규격과 기준에 따라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검사하고, 인증 및 평가를 주관하는 인증사다.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이하는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사람, 기술, 환경’과의 조화를 이념으로 산업서비스, 이동교통, 제품, 라이프케어, 교육 및 컨설팅, 시스템 등 분야에서 안전과 품질을 검사, 승인, 국내 인증시장을 주도해왔다.

올해 3월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영남대에 태양광 시험센터를 개소했다. 현재 약 100여 명의 엔지니어와 심사원이 중립성, 독립성, 전문성을 지키며, 원스톱 인증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TUV 라인란드의 주요업무는 기업이 표준 규격과 기준에 부합한 경영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심사해 인증서를 발행하는 것이다.

▲제품검사, 테스팅 및 인증▲자동차 차량 및 부품 승인, 철도 기술▲국제 인증 서비스(NRTL, CE, CCC, GOST-R, PSE 등)▲시스템 QMS(ISO9001), EMS(ISO14001), ISMS(ISO27001) 등 ▲인증 정보 검색 서비스▲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급 서비스▲브랜드 리스크 관리▲그린 IT, ECO Tourism, ECO Industry, CDM, 스마트 그리드 ▲태양광, 풍력 에너지 발전 ▲원자력 발전소 안전 분석 및 평가, 방사선 보호 및 측정, 핵폐기물 관리▲압력기기, ASME, API 등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예를 들어 품질관리 규격인 ISO 규격 9001을 만족하는 기업은 ‘ISO 9001 인증 기업’이라는 칭호를 사용할 수 있다. 이들 ISO 9001 인증 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위해 업무 방식을 유지해야하며 기업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