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Invention of the Mass Production of the Energy Nano-materials
New Invention of the Mass Production of the Energy Nano-materials
  • 한국에너지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2.03.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국제연료전지포럼
Pei Kang Shen 중산대학교 교수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나노미터 크기의 고 효율 에너지 재료를 개발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다른 합성 방법과 비교해, 이 방법은 상당히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자기 도핑 질소(self-doped nitrogen)를 함유하고 있는 그래핀(graphene )과 같은 이 소재는 이온 교환 방법을 이용해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N 자기 도핑 그래핀은 산소환원반응에서 Pt와 같은 성능을 보인다. 또한, 효과적인 촉매 물질을 만들기 위해 5 nm 크기로 만든 백금(platinum)과 탄소화물(carbides) (W, V and Mo) 나노 입자들을 이온 교환 방법을 통해 흑연화 탄소(graphitized carbon)에 적재하는 방법을 설명할 것이다.

이와 같은 상향식 접근법을 이용한 복합 나노 물질의 직접 합성은 에너지 나노 물질의 대량 생산을 위한 요건을 충족하는 방법에 근접하고 있다. 나노 물질의 대량 생산이 가능해지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에너지 나노 물질의 대량 사용을 위한 방법 개발을 실현시켜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