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태양광 장비 시장 동향과 전망
원가경쟁력 향상을 위한 태양광 장비 시장 동향과 전망
  • 한국에너지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2.03.2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글로벌 태양광마켓 인사이트
Josef Hasse Centrotherm Cell & Module GmbH CEO

c-Si 태양광 발전 제조 산업에 대한 nr.1 공급자로써, 센트로서엄(Centrotherm) 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crystalline silicon)의 전체 가치 사슬에 완벽하게 결합된 유일한 태양관 발전 기기 전문 공급자이다. 태양광 발전 업계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센트로서엄은 핵심프로세스 지식, 최신 기기 및 프로세스 개발과 추가적인 비용 절감을 위한 인터페이스에서의 통합 스킴에 대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의 목표는 최소의 비용과 최대의 신뢰성을 기반으로 모듈 수준에서 출력을 최대화 하는 것이다. 본사는 태양광 발전 분야에서 센트로서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독일 콘스탄츠(Konstanz) 지역에 센트로서엄 솔라 이노베이션 센터(centrotherm Solar Innovation Centre)를 설립했으며, 이 곳에는 최신식 전지 및 모듈 라인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본사의 목표는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가격 경쟁력을 체감할 수 있게 하는 태양광 발전 기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2011년 12월, 센트로서엄은 당사가 최근 개발한 프로세스인 ‘켄타우르스(centaurus)’를 통해 평균 전지 효율성 19,5%를 달성했으며 관련 모듈 효율성은 18,5%를 달성했다. 이를 통해 베이스라인 기술(기반 기술: baseline technology)과 비교해 비용 중립적인 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270Wp 이상의 모듈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지 수준뿐만 아니라 최근에 사용 가능해진 신소재를 이용해 생산 기술의 추가적인 최적화를 통해 현재 고객으로부터의 CAPEX 없이도 가까운 장래에 20% 효율성을 지닌 전지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