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 효율향상을 위한 장비의 역할
태양전지 효율향상을 위한 장비의 역할
  • 한국에너지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2.03.2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글로벌 태양광마켓 인사이트
Ernst Hartmannsgruber RENA GmbH Technical Sales Manager

산업용 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 생산업체에게 생산가격은 현재 악화된 시장 상황 속에서 수익성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이다. 전형적인 태양전지 제조에서, 프로세스 케미컬(process chemicals), 가스 그리고 특히 메탈 페이스트(metal paste) 등의 소비재 가격이 주 가격 요인이다. 명백한 사실은, 스크린 프린팅(screen printing)은 태양전지의 공급전력 1와트 당 전체 비용의 거의 50%를 차지한다는 점이다. 특히 은과 같이 원자재 가격의 꾸준한 상승은 업계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값이 비싼 은의 소비를 확실히 줄일 수 있는 보다 진보된 금속피복 기술을 도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기술 로드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도금은 여전히 가장 전도유망한 방법이며, PV 산업의 선두기업들로부터 점차 인정받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단순히 미세선 프린트 실버 핑거(fine line printed Silver fingers)를 증가시키는 것부터 스크린 프린트 실버(screen printed Silver)를 전기도금된 금속으로 완전히 대체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금 기술을 성공적으로 이용함으로써 태양전지의 금속피복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요약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