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에너지 경쟁력 강화 세미나
집단에너지 경쟁력 강화 세미나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2.01.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기연, 17일 aT센터에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한국지역난방공사의 후원으로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서울 aT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 ‘집단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술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건물에너지분야는 국내 총 에너지 소비 중 2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에너지효율성 제고 및 에너지위기 대처 측면에서 최우선으로 고려해야할 주요 분야다.

집단에너지도 2010년 기준 국내 난방시장을 점유하고 있어 에너지효율향상을 통한 국가적 에너지이용합리화 측면과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한 실효적인 대응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난방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둘러싼 타 난방사업자와의 치열한 경쟁, 기후 온난화에 따른 난방도일 감소, 연료가격 상승에 따른 경제성 악화 등은 국내 집단에너지 사업자들의 경쟁력에 큰 위협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는 향후 집단에너지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어낼수 있는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핵심기술 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중장기적으로 집단에너지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효적인 대상 기술의 적용 타당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국가적 차원의 편익 확보를 위한 비전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건물에너지연구센터 042-860-33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