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이준현 원장 "에너지기술 R&D 허브 기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이준현 원장 "에너지기술 R&D 허브 기대"
  • 한국에너지
  • 승인 2012.01.0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평가원은 지난 2008년 대내·외에 발표된 ‘저탄소·녹색성장’ 국가비전의 핵심전략으로서 ‘에너지기술의 산업화 가치 창출’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지금까지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우리 평가원은 앞으로 10년간 국가에너지정책의 전략적 실행방안이 담긴 ‘제2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을 수립했고, 이를 통해 그린에너지를 비롯해 온실가스감축기술과 자원기술을 중심으로 한 중장기 로드맵의 밑그림을 완성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국가에너지 생산·전달·활용의 전주기 운영에 있어서 그린에너지 산업육성을 위한 선순환체계의 출발점이 되는 에너지R&D의 올바른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R&D 전반의 운영체계를 개선하였습니다.
올해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경제난을 비롯한 한미 FTA의 발효 등 대내·외의 급변하는 경제적 변화 속에서 지금까지 ‘국가에너지기술R&D 허브기관’으로서 우리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제2차 에너지기술개발계획에서 제시된 이행과제들의 단계적 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에너지R&D시스템의 선진화를 통해 상호 경쟁체제하에서의 열린 R&D기획이 될 수 있도록 하고, 국제협력 분야에 있어서도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전략을 강화해야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된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을 통해서도 지역사회에 공헌을 확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