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 "안정된 에너지 체계 구축"
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 "안정된 에너지 체계 구축"
  • 한국에너지
  • 승인 2012.01.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승천하는 용은 희망과 발전을 상징합니다. 올해는 60년 만에 돌아온 ‘흑룡의 해’입니다. 힘차게 승천하는 용은 희망과 발전을 상징합니다. 기업인과 근로자, 그리고 국민 여러분의 뜻하는 바가 모두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식경제부는 이러한 각오로 올해 리스크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2조 달러 경제로 가기 위한 첫 시동을 힘차게 걸겠습니다.

첫째, 무역 1조 달러 성과가 지속되도록 실물경제 둔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실물경제 전반에 대한 상시 점검을 강화하고 기업이 적극적으로 투자에 나설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에너지 수급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안전성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전력공급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원전 운영·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울러 국민과 기업 모두가 자발적으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는 문화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셋째, 멀리 보며 미래 먹거리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FTA로 넓어진 경제영토에서 우리 기업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자로서의 입지를 확보하기 위해 녹색산업과 산업융합을 활성화하고 세계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등 소프트 파워도 한층 강화시키겠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우리 사회의 그늘까지도 챙기는 따뜻한 행정과 함께 2조 달러 경제로 도약하는 성장전략을 펼쳐 국민과 기업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