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회 개최
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회 개최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12.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사와 비교평가 통해 서비스 향상

 

삼천리가 4분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대표이사 사장 정순원)는 지난 13일 군포 홍보관에서 2011년 4분기 고객만족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고객만족자문위원회에서는 4분기 동안 타 도시가스사 고객센터를 체험하는 과제 수행 결과를 바탕으로 비교평가를 실시했다.

자문위원들은 타사와의 꼼꼼한 비교를 통해 고객 응대 시 놓칠 수 있는 세심한 서비스 부분과 고객 대기 공간의 편의성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삼천리 고객만족자문위원회는, 고객들의 서비스 기대 수준과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적용하기 위해 지난 2010년 1월 SI 선포식에서 처음 발족된 서비스 평가단이다.

삼천리 공급권역 내 도시가스 이용 고객들 중 여성단체, 커뮤니티 등의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이들 고객만족자문위원회는 공급자가 미쳐 생각지 못한 사용 고객들의 작은 니즈까지도 세심하게 분석하고 평가하고 있어 도시가스 서비스 향상에 큰 몫을 하고 있다.

그동안 고객만족자문위원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선된 ‘도시가스 사용 가이드’ 는 주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고, 고객센터 직원들의 고객 응대서비스 표준을 개선하는 등 삼천리의 서비스 개선에 크게 기여해왔다.

삼천리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시행을 위해 고객만족자문위원회 외에도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실질적인 보상을 실시하는 서비스품질보증제도를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등 적극적인 서비스 혁신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