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본격 착수
2차 전력수급기본계획 본격 착수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3.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 전력수급 정보교류 협의회 개최
제2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전력거래소는 지난달 24일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 작업에 착수한 데 이어 지난 9일 전력수급 정보교류 협의회를 개최하고 각 부문의 의견을 수렴했다.
산자부, 학계, 연구계, 산업계, 전력거래소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협의회에서 전력거래소는 중장기 전력수급 전망을 비롯해 발전사업 허가 절차 개요, 장기적 전력수급 안정을 위한 용량예비력 확보 메카니즘 개념, 제2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 방안과 발전소 건설지연 대책, 발전설비 건설 의향조사 방법 등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 대상기간, 적정 전원구성 등 전력수급기본계획 수립방향과 발전소 적기준공, 용량예비력 확보 제도 도입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2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서는 전력수요 예측 및 수요관리 강화, 기존 전력수급기본계획과의 정책 연계성 확보, 전력산업구조개편 이행기의 수급 안정, 에너지 및 전력수급 여건 변화에 능동적 대응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된다.
제2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은 앞으로 1년여에 걸쳐 분야별 작업과 실무안 작성, 계획시안 작성, 의견수렴 및 보완 후 전력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2004년 6월 정부계획으로 확정공고 된다.<변국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