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 마이크로 태양광인버터 선보여
SMA, 마이크로 태양광인버터 선보여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1.10.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지붕형 적합

태양광 인버터 전문기업 SMA 솔라 테크놀로지가 새롭게 개발한 마이크로 인버터(Micro inverter)를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섰다.

SMA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텍사스 달라스에서 개최된 ‘2011 솔라파워인터내셔널(SPI 2011)’를 통해 마이크로 인버터 ‘써니 보이 240’을 선보였다. 특히 이 제품은 최대 2kW 전력 등급의 지붕형 태양광 시스템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2012년 중순경 판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로써 SMA는 낮은 출력 등급에서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고 ‘와트’ 단위부터 ‘메가와트’ 단위까지 모든 전력등급의 태양광발전 시스템에 적합한 인버터를 제공하는 유일한 제조업체가 됐다.

SMA의 알프레드 칼스테터 미디엄 파워 솔루션 부문 이사는 “신제품 써니 보이 240 인버터로 매우 복잡한 지붕 구조를 가진 시스템의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주로 미국 시장을 겨냥해 개발됐으나 다른 지역과 국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매우 작은 용량의 시스템이나 부분적으로 음영이 발생하는 시스템 그리고 BIPV(건물일체형태양광발전) 시스템 등에 적용 가능하다. 전력 등급 2kW 이하의 소규모 발전소 설계에 높은 유연성을 주기 때문에 다른 모든 SMA 제품들과 함께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에 따른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성능, 안정성이 장점이다. 또한 지능적인 모듈 상태 감지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안전 개념이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