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LED도로조명 잇단 파트너십
필립스, LED도로조명 잇단 파트너십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10.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나노팩·원주 에이치제이와 생산·판매 계약

 

필립스는 최근 국내 산업용 조명 업체들과 LED도로조명에 관한 업무협약을 잇따라 체결하며 중소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지난 24일 광주에 위치한 조명 업체 (주)나노팩(대표 이운호) 및 원주에 위치한 조명업체 (주)에이치제이(대표 박선호)와 LED도로조명의 생산 및 판매에 관한 기술적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로써 필립스는 나노팩과 에이치제이에 LED모듈을 비롯한 핵심부품을 지원하며 향후 오픈될 공장에 필립스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국내 파트너사는 필립스의 기술적인 지원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게 된다. 각 파트너사의 공장들은 이달 중에 시험 운영을 거쳐 본격적인 LED 도로조명 생산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되는 LED가로등을 기존의 메탈 헬라이드 가로등과 교체하면 전력소모량을 50%이상 절감할 수 있고 수명이 5만 시간으로 하루에 11시간씩 사용 시 12년 이상을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눈부심 없는 고품질의 백색광을 제공하여 교통사고의 발생률과 빛 공해를 줄인다.

실제로 이 제품을 서울시 서소문로와 오산시 시청청사 앞에 시범 적용한 결과 노면 위의 사물 식별력을 뜻하는 평균노면휘도 값이 상승해 도로 위의 운전자에게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윤영 부사장은 “LED패키징과 방열기술 및 조광기술 부분에서 품질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두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의 기술력이 뛰어난 업체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확대해 국내 조명상황에 맞는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 보다 넓은 범위의 공공영역에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는 지난 1월 천일전기공업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래로 두 업체와 추가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업체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국내 도로상황과 조명시장에 맞는 신뢰성 높은 LED가로등과 보안등을 선보이며 국내 LED조명시장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