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별로 관람하면 재미 ‘두배’
주제별로 관람하면 재미 ‘두배’
  • 서민규 기자/남수정 기자
  • 승인 2011.10.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는 스마트그리드, 에너지절약 고효율 가전기기, 고효율조명,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등 가정부문에서의 에너지절약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제품을 제시한다. 
가전과 IT의 융합을 바탕으로한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을 구비한 시스템 에어콘 대기전력 완전차단 기술 전반사율 99%, 확산반사율96% 이상을 나타내는 백색의 플라스틱(PP,PET)을 이용하는 에너지절약형 형광등용 반사캡, 시력보호, 환경보호 등으로 조명의 질을 개선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저탄소 녹색성장의 핵심 동력원으로서의 그린홈도 확인할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약기술을 접목시켜 탄소발생 및 에너지사용을 최소화시킨 에너지제로 하우스 등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핵심 동력원으로서의 그린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신성장동력인 LED를 중심으로 조명관 구성 및 조명기술의 비전 제시를 통해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공조기기 시장을 리드하는 최신 에너지절약 제품도 총집결했다.
스테인리스 열교환기 관체 사용으로 열효율을 향상시키고, 자동적응제어기술로 온도널뛰기 현상을 해결한 콘덴싱보일러와 기존 대형보일러 대비 60% 설치면적을 절약하며 에너지절약 운전기능 등으로 에너지비용을 절감하 친환경보일러, 물의 증발열을 이용한 저렴한 스프링쿨 설비로 공장의 냉방에너지를 절감하는 산업체 스프링쿨 시스템도 눈에 띈다.

태양광 분야의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Value-Chain은 한눈에 비교 전시된다. 태양광 모듈을 만들기 위한 실리콘, 잉곳, 웨이퍼, 셀 등 세계최고 수준의 핵심 소재 제품과 건물일체형 BIPV 창호 등 건축자재 겸용 태양전지 모듈도 전시된다.
신재생에너지의 새로운 바람 풍력발전설비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조선기술을 풍력발전기에 적용한 1~7MW급 육상 및 해상 풍력발전기와 핵심부품인 블레이드, 샤프트 등 고품질 신뢰성을 확보한 풍력 부품을 볼 수 있다.

차세대 발전장치인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한 수소연료전지차와 전기는 전등, 가전제품 등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전원으로 사용되고 발생된 열은 온수, 난방을 위한 열원으로 사용하는 건물용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이 핵심이다.
폐수열, 공기열, 지열 등을 이용한 히트펌프 시스템 및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시스템과 가축분뇨 및 유기성 폐기물을 혐기발효해 발생되는 바이오가스를 통해 전력과 열 동시 생산하는 바이오가스 발전시스템도 눈에 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