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2011 신재생에너지대전]
텐코리아, 일체형 태양광 발전장치
[미리보는 2011 신재생에너지대전]
텐코리아, 일체형 태양광 발전장치
  • 김병규 기자
  • 승인 2011.10.1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진단 가능…스마트그리드 구현

 

▲ 스마트그리드를 구현한 텐코리아의 ‘일체형 태양광 발전기’

텐코리아(대표 이평화)는 오는 19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1 신재생에너지대전'에서 운영진단가능 일체형 태양광 발전장치(SMART Photovoltaic Total Ststem)를 선보인다.

이 태양광발전 통합시스템은 모듈어레이, 구조물, 접속반, 인버터, 계통연계반, 기상관측장치 모티터링 시스템이 일체화된 제품으로 운영진단 기능을 탑재해 효율적인 태양광발전을 통한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 구현에 적합하다고 텐코리아는 밝혔다.

텐코리아에 따르면 이 제품은 발전장치 일체화에 따른 설치공간 및 시공간, 유지비용 절약이 가능한 경제적 시스템을 지녔으며 일사량, 온도 변화에 따른 운영진단기능으로 효율적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또 최신의 Web솔루션 기능 탑재로 별도의 Web서버 없이 원격관리가 용이하며, 현장에서 발전상태 및 이상 유무를 별도의 계측장치 없이 계측 및 진단, 운영이 확인 가능한 사고진단 시스템을 갖췄다.

텐코리아는 이 제품은 조달우수제품으로 제 3자 단가계약제품으로서 다수공급자계약 제품군의 2단계 경쟁입찰방식을 통하지 않고 구매금액에 제한 없이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텐코리아 관계자는 “창업 초기부터 특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성장기반을 확보해온 텐코리아는 2005년 3월 벤처기업 선정을 계기로 첨단정보기술기업으로 변신하고 있다”면서 “대체에너지인 태양광발전, 태양열, 소수력발전,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무공해 무한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태양광발전시스템에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ten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