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에너지 관리 솔루션 제공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에너지 관리 솔루션 제공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10.0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무선에 ‘UPS’·‘모터 보호용 차단기’ 제공

세계 최대 에너지 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 지사장 에릭 리제)은 (주)선박무선(이하 선박무선)에 에너지관리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번에 제공한 솔루션은 갑작스런 정전에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해 주는 무전정전원공급장치인 ‘Smart-UPS’와 공간 효율성을 높인 안정적인 모터 보호용 차단기인 ‘Multi-9 C60’이다. 이로써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해졌고 전체 AS비용의 5% 이상을 절감하게 됐다.

선박무선은 전력공급이 불안정하고 변수가 많은 선박이라는 환경의 특성상 안정적인 UPS(무정전전원공급장치)가 필요했으며 과전류 시 전력을 차단해 장비를 보호해주는 모터 보호용 차단기의 공간 효율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따라 선박무선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Smart-UPS와 Multi-9 C60을 도입했다.

최근 전국적인 정전사태로 인해 큰 화제가 됐던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Smart-UPS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통해 뛰어난 가용성을 제공한다. 모터 보호용 차단기인 Multi-9 C60은 작은 크기와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선박의 규모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선박무선은 제품 도입을 계기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전력공급이 가능해졌으며 장비의 고장이 현저하게 감소해 AS비용을 5% 이상 감소시킬 수 있게 됐다.

선박무선의 한 관계자는 “Smart-UPS와 Multi-9 C60의 도입으로 공간효율성 개선을 통한 최적화된 시스템 도입은 물론 비용까지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제품과 서비스에 크게 만족하고 앞으로도 슈나이더 일렉트릭 제품의 비중을 더 크게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