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시동
한화, '해피선샤인' 캠페인 시동
  • 김병규 기자
  • 승인 2011.09.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10년간 150억 투자 예정

한화그룹이 올해 8억5000만 원을 투자해 전국 30개의 사회복지 공공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설치해주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시작한다.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태양광 사업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는 한화그룹은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올해에 이어 내년부터는 지원 규모를 두 배로 확대, 향후 10년간 500여 개의 사회복지 공공시설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줄 계획이며, 이를 위한 투자비만 150억 원에 이를 예정이다.

한화그룹이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지원하는 사회복지 공공시설은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아동, 청소년 이용 시설 등이다. 지원하는 태양광 발전설비 규모는 복지시설의 구조와 여건에 따라 3~20kW 정도로 통상 복지시설 소비전력의 30%에서 100%에 이르는 규모다. 실제 복지시설에 대한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시에는 해당지역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병행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올해 지원할 30개의 사회복지 공공시설 선정을 위한 공모는 19일부터 10월5일까지 한화그룹 사회공헌 홈페이지(http://welfare.hanwha.co.kr)를 통해 진행한다. 한화그룹은 온라인으로 지원한 전국의 사회복지 공공시설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올해 지원할 30개의 복지시설을 최종 선정한 후 11월부터 순차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줄 예정이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장일형 사장은 “‘해피선샤인’이라는 이름은 태양광을 통해 우리 사회에 행복을 전달한다는 의미”라며 “한화그룹의 미래 주력사업인 태양광 발전설비를 제공함으로써 사회복지 공공시설들에게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경제적인 실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친환경 에너지로서 태양광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며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