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어린이 위한 독서캠프 개최
동서발전, 어린이 위한 독서캠프 개최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8.1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가 어린이들을 위한 여름방학 독서캠프 개최했다. 사진은 독서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당진전력문화홍보관에서 직원 자녀 및 당진군 석문면 초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독서캠프’를 개최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 독서로 적성탐험 GO GO’란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124명이 참석했다. 동서발전은 여름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독서하는 습관을 익히고,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독서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프로그램에 맞춰 독서지도 전문가들의 지도를 받으며 ‘생각과 느낌 쓰기’, ‘20년 후의 나의 스토리 작성’, ‘즉흥 뮤지컬’ 등의 교육을 받았다.

특히, 올해 독서캠프는 어린이들의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하기 위해 사전에 직업 적성검사를 실시했다. 미리 책을 나눠주고 그 책의 내용을 토대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했다는 것이 발전사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동서발전은 발전소 주변 지역 어린이들의 재능 개발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장학금 지원, 체육 꿈나무 육성, 사생대회 개최 등의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