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케이파워 흡수·합병
SK E&S, 케이파워 흡수·합병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06.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발전사업 시너지효과

SK그룹의 도시가스 지주회사인 SK E&S가 발전계열사인 케이파워를 흡수·합병했다. SK(주)는 지난 20일 SK E&S와 케이파워를 합병, 경쟁력 있는 새로운 회사로 운영키로 결의했다.
SK는 “이번 합병으로 SK E&S의 가스 및 집단에너지 사업과 케이파워의 발전사업이 시너지를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합병회사는 이 같은 시너지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가스전 확보 및 LNG 플랜트 투자, LNG 발전 및 집단에너지사업 확대, 해외 도시가스 및 발전사업 추진 등 가스와 발전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 E&S는 도시가스 사업자에서 발전 및 집단에너지로 사업영역을 확대해왔기 때문에 이번 합병으로 케이파워의 발전사업 경험을 활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집단에너지와 해외 가스와 발전사업 등 신규 성장사업도 가속화할 수 있게 된다.

SK E&S는 또 2013년 1월 상업운전을 목표로 경기 평택시에 오성복합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해외 민간발전사업(IPP) 진출도 검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합병은 향후 발전사업의 경쟁력을 높여주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합병에 따라 SK E&S에 흡수될 국내 최초 민간상업발전회사인 케이파워 역시 다양한 신규사업 참여가 가능해져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SK E&S는 도시가스사업에 최근 김천집단에너지사업, 그리고 이번에 발전사업을 영위하게 됨으로써 종합에너지회사로의 면모를 갖춰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